구글애드센스스 네이버 웹마스터 구글 서치콘솔 2023. 03. 24. 금. 흐림 - 힘들지 않으세요?
본문 바로가기
Miracle Morning

2023. 03. 24. 금. 흐림 - 힘들지 않으세요?

by 모닝새벽 2023. 3. 24.

 

 

 


오늘의 명언

Surround yourself with positie people and situations, and avoid negativity.
- Doreen Virtue, Ph.D.

주변에는 긍정적인 사람들과 긍정적인 상황만 남겨두어라.  그리고 부정적인 것들은 피하라.
- 상담심리학박사, 도린 버추

 

힘들지 않으세요?

김미경의 인생잔소리 27번째 이야기입니다.

 

삶이 힘드신가요?  여러분은 제일 힘들다고 느꼈을 때가 언제인가요?

경제적 압박을 받을 때, 앞이 안 보일 때, 사랑하는 사람을 보냈을 때, 가게 문 닫을 때, 10년 동안 내리막일 때, 부부사이가 안 좋아졌을 때, 암으로 힘들었을 때, 보이스피싱 상했을 때, 자존감 바닥일 때, 빚이 늘어날 때, 엄마 돌아가셨을 때, 아이가 학교 폭력 당했을 때, 사기당했을 때, 고시에 계속 떨어질 때, 부도났을 때, 이혼했을 때, 남편과 사별했을 때, 믿었던 친구한테 배신당했을 때, 아이 왕따 소식에, 취업 안될 때, 돈이 똑 떨어졌을 때, 자궁암 수술했을 때, 부모님으로부터 버림을 받았을 때......

위 예시는 단순한 예가 아니라 김미경 강사님 강의 중에 댓글에 올라온 내용들인데요..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했네요..  저 역시 여러 가지 이유로 힘들다고 느끼고 좌절하기도 합니다.

사람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면 힘들지 않은 사람 없다는 말이 딱 맞는 거 같습니다.  돈이 없으면 없는 데로 돈이 많으면 많은데로..  집집마다 딱 양손만큼 행복하고 딱 그만큼만 불행하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힘이 든 것'과 '힘든 삶'은 다르다는 걸 인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지금 당장 힘든 것이지 나의 삶 전체가 힘들어진 게 아니다라고..  힘들 때마다 나를 들어 올리는 힘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행복과 불행은 세트 상품으로 나를 즐겁게 하기 위한 모든 일은 때때로 나를 힘들게 합니다.  세상에 힘들지 않은 사람은 없으니 나만 힘든 게 아니라 다들 힘들다 이렇게 생각하고 힘을 내봅시다.

남들은 힘든 건 쏙 빼고 바라봅니다.  그래서 좋은 것만 보이는 법이지요.  

힘든데 돈 벌고, 힘든데 밥 먹고, 힘든데 공부하고, 힘든데 운동합시다.  이게 인생이래요..

그러다 보면 어느날 훅 성장한 나를 발견하게 될 겁니다.  힘든 시간을 꾸준히 참아내세요.  힘들어야 크는 겁니다.

정말 힘들어야 크는 것일까 의문이 듭니다만..  반박할 수 없는 진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시간이 약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 시간을 살 때는 죽을 것 같지만 지나고 생각해 보면 그런 일이 있었나 하고 잊혀지기도 하고 그게 교훈이 되어 다른 선택을 하기도 하니까요..

어쨌든 우리는 매일을 살아내야하고 그 속에서 행복도 찾아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있으니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야겠네요..

 


 

저는 원래 계획적이고 체계적인걸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연초부터 할 일을 잔뜩 써놓고 실행하려고 노력 중에 있는데요..
생각보다 쉽지않고 플래너를 쓰는 것조차 버거울 때가 있더라고요..  그러다 사뒀던 책들을 읽어보며 '목표'가 얼마나 중요한지 'One Thing'이 얼마나 강력한지 새삼 깨닫게 되어 요즘에 거기에 푹 빠져 있답니다..

지금까지 노션 플래너, 구글시트 플래너, PDS 등등 여러 플래너를 사가며 써봤지만 딱히 저랑 맞는 걸 찾지 못했는데..  이것저것 조합해서 저만의 플래너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는 이만 책에서 내준 미션을 하러 갑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Miracle Mor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5. 18. 목. 비  (0) 2023.05.18
2023. 03. 23. 목. 비 - 돈을 번다는 것  (0) 2023.03.23
미라클 모닝..  (0) 2023.02.07
미라클모닝 78일차..  (0) 2023.01.30
미라클모닝 75일차..  (2) 2023.01.26

댓글